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 250만원이 안 넘었는데도 신고 해야 돼?

by 율랑한 하루 2021. 12. 20.

안녕하세요 율랑입니다.

제목에서 보신 것처럼 제가 이번에 해외주식 처음으로 매도를 했는데요. 250만원은 커녕 100만원도 안 되는데 신고를 해야되는지 정말 궁금했거든요? 근데 찾아보니까 다들 신고는 해야 된다 라는 거예요. 그런데 250만원이 초과하지 않으면 증권사에서 양도소득세 신고를 대신 안해준다고 하더라고요.(제가 거래한 증권사가 그렇더라고요?) 셀프로 하기 처음이라 그런지 부담스럽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고 미니스탁도 있어서 복잡하기도 하고 그래서 홈택스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문의 & 답변


질문

양도세-문의
양도소득세

 

 

답변

양도세-답변
양도소득세

제 생각에는 250만원이 넘지 않는 분들은 본인의 선택인 거 같아요. 신고를 해도 안 해도 신고를 해서 마음이 편하겠다 하시면 신고를 하시면 되고 상관없다 하시면 뭐..... 낼 금액이 0이니 가산세가 붙더라도 0이 되니까 불이익은 없다고 하시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니 선택하셔서 결정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는 마음이 편한 게 좋으니까 신고를 해야겠다는 쪽으로 생각이 기울고 있어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